posted by 초식사자 2011.09.22 23:15


화면을 다시 그릴때는 invalidate()를 호출한다.

쓰레드 내부에서는 UI 변경을 하면 안된다.

Paint.measureText 는 글자의 너비를 계산해준다.

모바일은 기본적으로 더블버퍼링을 사용한다

실제 화면 - 프레임 버퍼


안드로이드에서 더블버퍼링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그리면 실제로는

실제 화면 - 프레임 버퍼 - 캐시 버퍼

방식으로 트리플 버퍼링이 된다.

매번 다시 그릴 필요가 없어 속도가 빨라지지만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나는 단점이 있다.


key event 관련 http://skyswim42.egloos.com/3401077 참고

컨버스에 그리는것은 쓰레드에서 해도 상관없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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